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통계 알아보기

by 우리두리둥실 2024. 12. 23.
반응형

티스토리
티스토리
다음 티스토리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통계 알아보기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광고를 설정한 후, 블로그 운영자는 수익 상황을 알아보고 최적화하기 위해 통계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티스토리에서는 직관적인 수익 통계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활용하면 수익 추이와 광고 성과를 상세히 파악할 수 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추이 그래프

  • 본인의 티스토리 관리, 글쓰기, 로그아웃중 관리 선택한다. 
  • 관리로 들어가 왼쪽 사이드바들중 수익/애드센스 관리를 선택한다. 
  • 관리를 선택하면 아래의 그림처럼 일별, 주별, 월별로 나누어 수익 추이를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 제공 기간은 다음과 같다.

          일별 : 최근 21일간의 데이터를 보여준다.

          주별 : 최근 15주간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월별 : 최근 12개월간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2.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그래프 구성

  • 막대 그래프: 블로그에서 발생한 광고 노출 수를 나타낸다.
  • 파란색 꺾은선 그래프: 발생한 수익을 나타낸다.
  • 토글 기능: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기능을 이용하여  노출 수와 수익 데이터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특정 데이터에 집중하여 분석할 수 있다.

 

 

 

 

 

 

 

3. 주요 용어 설명

수익 통계를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 할 주요 용어는 다음과 같다.

 

1) 노출수

  • 내 블로그와 콘텐츠에서 방문자가 광고를 본 횟수를 의미한다.
  • 광고가 화면에 보일 때마다 집계된다.

2) 클릭수

  •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의미한다.
  • 애드센스의 내부 심사 후 무효 클릭이 제외되므로 숫자가 변동될 수 있다.

3) 노출RPM

  • 광고가 1,000번 노출되었을 때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익이다.
  • 계산 공식: 

노출RPM

 

4) 수익

  •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예상 수입"에 해당한다.
  • 특정 기간 동안 해당 블로그에서 발생한 광고 수익이다.

5) 잔고

  • 애드센스 계정에 누적된 총 수익으로,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수취 계좌로 지급된다.
  • 지급된 금액은 잔고에서 차감된다.

 

 

 

 

 

 

4. 수익 확인 시 유의사항

   1) 통화 단위

  • 애드센스 수익, 잔고, 노출RPM은 기본적으로 USD(미국 달러)로 표시된다.

   2) 수익과 잔고의 차이

  • 수익 통계의 기간별 수익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잔고 정보는 조회 시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 잔고는 누적된 총 수익에서 지급된 금액을 차감한 값이다.

   3) 지급 일정

  • 잔고는 일정 금액에 도달하면 수취인 계좌로 자동 지급된다.

 

5. 활용 방법

  • 효율적인 광고 설정:
    수익 추이 그래프를 통해 특정 시점이나 기간 동안 수익이 높았던 콘텐츠를 분석하여 유사한 성격의 게시물을 추가하거나 해당 광고 배치를 최적화할 수 있다.
  • 성장 추이 분석:
    주별 또는 월별 데이터를 분석하여 블로그의 성장 추세를 확인할 수 있다.
  • 지속적 개선:
    노출RPM을 확인하여 광고 노출 대비 수익성을 분석하고, 광고 위치나 크기를 조정하여 성과를 개선할 수 있다.

 

 

 

 

 

6. 주요 용어 정리

용어정의계산 방식중요도

노출수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횟수 집계치 광고 성과 파악
클릭수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집계치 광고 효과 분석
노출RPM 광고 1,000회 노출당 예상 수익 (수익 / 노출수) × 1,000 수익성 지표
수익 특정 기간 동안 발생한 광고 수익 애드센스 "예상 수입" 값 수익 확인
잔고 누적된 총 수익에서 지급된 금액을 차감한 값 누적 수익 - 지급 금액 지급 가능 금액

 

 

위 내용을 바탕으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수익 통계를 적극 활용하면 블로그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래프와 정확한 수익 지표를 통해 블로그 성장과 광고 성과를 꾸준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